김정호의 시장경제 바로알기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김정호, 장성무

공식 SNS

제2부 북조선에서 시장경제를 발전시켜야 하는 리유

김정호의 시장경제 바로알기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2-10-16 16:32


사회 : 우리 인민들은 지난 고난의 행군이후 자력으로 장마당을 개척해 생존의 길을 터득해 왔습니다. 지금 장마당 경제는 무너진 계획경제를 대신해 국가경제와 인민생활을 책임지는 중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정작 북조선 그 어디에서도 장마당 경제라 불리는 시장경제를 배울 수 있는 곳이 없습니다. 그래서 이 시간을 통해서 과연 시장경제가 뭐고, 어떻게 발전하는지, 또 이 과정에서 인민들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앞으로 이 시간을 통해서 시장경제를 알기 쉽게 설명해주실 분은 특별히 자리에 모셨습니다. 시장경제 연구의 최고 권위자이신 김정호 남조선 연세대학교 교수님 자리에 함께 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중략)



사회 : 굳이 서방세계들뿐만 아니라 개혁개방을 통해 시장경제를 도입한 이후 지금은 세계가 부러워하는 경제깅국이 된 중국만 보더라도 이것은 잘 알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네, 오늘 시장경제 바로 알기 시간은 시장경제의 개념과 그 의미를 살펴봤는데요, 다음 시간부터 구체적으로 시장경제의 원리들을 가지고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