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시장 동향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조류독감 예방과 그에 따른 최근 장마당 소식'

북한 시장 동향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7-01-19 17:20


    이어 <장마당 동향> 알아보겠습니다.

진행 : 최근 한국과 중국을 비롯해 일부 나라에서 조류독감이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데요, 북한도 조류독감 예방에 주민들을 독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도 강미진 기자와 알아보겠습니다. 강 기자,  먼저 조류독감이 발병하게 되면 주민들은 어떻게 대처하나요?

진행 : 조류독감을 여러 번 겪은 북한 주민들이 조류독감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는 방법,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진행 : 따로 검사를 받는 건가요? 아니면, 닭의 상태를 보고 판단하시는 건가요?

진행 : 조류독감에 걸린 닭들은 알 생산에도 영향 줄텐데요, 이번 조류독감 발생이 북한 주민들의 먹고 사는 문제에도 영향을 미칠 것 같은데 어떻게 보십니까?

진행 : 주민들이 조류독감과 관련하여 닭이나 달걀 구매를 꺼리지는 않는지, 그런 경우에 판매를 하는 주민들이 대처하는 방법이 있는지요?

진행 : 시기를 잘 이용하면 피해는 줄이고 이익 창출을 노릴 수 있겠네요. 

진행 : 한국에서는 조류독감이 발생하게 되면 발생지를 거점으로 소독약을 뿌리고 주변과의 왕래를 폐쇄하고 조류독감 확산을 방지하는데 북한의 경우는 어떤 방법으로 대책을 취하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진행 : 네, 마지막으로 지난주 장마당에서의 물가동향 들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강미진기자와 장마당동향 살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