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보이는 경제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김원규(한국경제TV 기자)

공식 SNS

쌀 값 인상, 언제쯤 내려갈까?

더 알찬 뉴스
작성자
전태우PD
작성날짜
2020-11-02 17:10

진행> 뉴스통의 월요일 코너 ‘더 알찬 뉴스’ 시간입니다.

청취자 여러분께 더 알찬! 경제 뉴스와 각종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해드리는 시간인데요. 한국경제TV의 김원규 기자와 함께합니다.

안녕하세요?

1> 오늘은 한국의 생활 속 서민경제 얘기를 좀 해볼 텐데요. 올해엔 농산물 가격이 특히 요동치고 있다죠?

아무래도, 지난여름에 비가 너무 많이 오고, 태풍이 심해서일 텐데.. 특히, 쌀값이 역대 최고가를 기록했다구요?

2> 쌀값이 이렇게까지 오르는 이유는 뭘까요?

3> 역시.. 지난여름의 심한 장마와 태풍이 원인이군요. 북한도 비슷한 이유로 쌀이나 농작물 가격이 많이 올라, 주민들이 더 고생인 것 같던데요..
이제, 앞으로가 중요할 거 같은데요. 공급과는 반대로, 코로나19로 인해 수요는 평소보다 더 높다고 하죠? 그래서 쌀값이 더 오를 기미가 보인다구요?

4> 한국의 주식인 쌀값이 오르면서, 경제 분야 전반적으로. 이에 따른 움직임이 있을 것 같아요.

특히, 많은 기업들이 쌀과 관련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는데.. 가격 조정이 불가피하지 않을까요?

5> 다른 회사에서 나오는 즉석밥보다 싸고 맛도 괜찮아서, 저도 즉석밥을 이용해야 할 땐, 오뚜기 즉석밥을 주로 이용하고 있는데.. 안타깝네요!

6> 결국은.. 공급이 뒷받침되면 될 텐데, 업계에서는 언제쯤 쌀값이 내려갈 것으로 보고 있나요?

7> 사실.. 한국에선, 보통.. 쌀이 굉장히 많이 남아돌아서 오히려 걱정을 하곤 했었는데요.

코로나19와 역대급 장마의 영향으로, 오랜만에 쌀값이 불안정해졌네요. 그래도.. 조만간 안정될 것 같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이런 가운데, 국민의 부담이 조금 줄어들 만한 소식도 있다죠?

8> 특히, 이번 행사는 역대급이라는 얘기가 나온다죠?.. 여기에 참여하는 업체들이 과거와 비교하면, 압도적으로 많다구요?

9> 그 역시.. 코로나19 때문 아닐까 싶은데요.

10> 태풍으로 큰 피해를 본 농민들이나, 코로나19로 많이 힘들어하는 자영업자들에게도 큰 힘이 될 것 같네요.

특히 이번 코로나19로 중소기업들의 피해가 정말 큰데.. 그런 중소 기업들을 돕는 행사에 참여하는 대기업들도 여럿 있죠?

11> 방송이 아닌, 인터네트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홈쇼핑 업체들도 이번 행사에 참여하죠?

진행> 네. 김원규 기자와 함께 했습니다. 오늘도 고맙습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