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넓은 뉴스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김성수(시사평론가)

공식 SNS

빌보드 순위 '단골' 방탄소년단, 세계적인 인기 비결은?

더 넓은 뉴스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09-16 16:48

진행> 남다른 시야와 시각, 넓이의 뉴스들을 더 흥미롭게 만나보실 수 있는 ‘더 넓은 뉴스’ 코넙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좀 오랜만에 뵙게 되는데요.  그간 잘 지내셨죠?.. 김성수 시사문화평론가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1> 우리 방송에서도 한 번 얘기하긴 했는데요. 오랜만에 평론가님 모신 김에 방탄소년단 이야기 안 할 수가 없는 요즘인 거 같네요.

방탄소년단이 최근에 발표한 노래로.. 빌보드에서 아주.. 난리가 아닌데요. 그야말로, 매주 새로운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는 방탄소년단이죠.

방탄소년단의 신곡이 빌보드 핫100 차트 2주째 1위, 3주 차엔 2위를 하고 있죠? 이게 굉장히 대단한 거라면서요?

2> 오 정말 대단한 기록이군요?

방탄소년단의 이번 신곡은 ‘디스코’ 풍의 음악이죠?

우리에게는 댄스음악의 대명사처럼 느껴지는 게 디스코인데요. 미국에서도 이렇게 인기가 있는 게 뭔가 특별한 이유가 있는 건가요?

3> 상당히 뿌리 깊은 문화적 이유가 있군요?

디스코는 뭔가 미국 청춘들의 절망을 달래주는 음악이었던 건가요?

4> 방탄소년단은 한국 시간으로 오는 17일에 미국 NBC ‘아메리카 갓 탤런트’,에 그리고 19일에는 음악 축제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페스티벌’에도 출연해서

‘다이너마이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라구요? 코로나 시국에 방탄소년단이 실제로 무대에 서는 걸 만나기도 힘들었는데 팬들이 엄청 기대하고 있겠어요?

5> 방탄소년단이 9월 14일에 방송된, 한국의 유명 팝음악 방송 '배철수의 음악캠프'에 출연한 것도 화제가 됐죠?

6> 와 굉장히 감동적인 메시지네요! 30년 동안이나 매주 빌보드 차트를 소개해 오던 배철수 씨도 한국 가수가 빌보드 핫100 1위를 했다는 소식을 2주 동안이나 전하게 될 거라고는 크게 생각 못 했을 것 같아요!

7> '배철수의 음악캠프'는 한국을 대표하는 팝 전문 음악 프로그램이잖아요?.. 그래서 TV도 아닌, 라디오 방송이지만.. 월드스타인 방탄소년단이 직접 출연을 한 거죠?

8> 단일 DJ가 30년 동안이나 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는 것 자체가 엄청난 일 아닌가요?!!..

9> 방탄소년단은 서울 온라인 여행 가이드로도 나섰다면서요?

10>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각자 서울의 매력을 하나씩 꼽고 있죠?

11> 방탄소년단이 뭔가 하면.. 바로, 그들의 노래처럼, 다이너마이트 같은 폭발적 반응이 일어나는 것 같은데요. 해외 팬들의 댓글들도 엄청 달렸다면서요?

12> 빌보드 핫100 차트 연속 2주 1위에, 3주째에도 2위라는 신화적인 기록을 세운 방탄소년단인데요.

코로나19만 아니었으면, 정말! 방탄소년단 때문에라도 한국을 찾는 세계의 관광객들이 엄청났을 텐데 정말 아쉽습니다!

13> 방탄소년단의 빌보드에서의 이런 놀라운 선전은 앞으로도 당분간 계속 될까요?

진행> 네 오늘은 오랜만에 김성수 시사문화평론가와 함께, 케이팝의 역사를 다시 한 번 새로 쓰고 있는 방탄소년단 이야기 재밌고도 심도 있게 나눠 봤습니다.

‘더 넓은 뉴스’, 오늘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좋은 말씀, 고맙습니다!

 

 

<썸네일 이미지=BTS유튜브 캡처>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