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5월 26일 목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5-26 16:32

5월 26일 목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윤주원이구요.

한국의 북한산성은 굉장히 험준한 산세를 따라 12㎞에 걸쳐 축성된 산성입니다.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겪으면서 새로운 수도방위체계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낀 조선은 숙종 때인 1711년에 이 산성을 완성했는데요. 당시에 임금과 백성이 힘을 합쳐서 단 6개월 만에 축성을 이뤄냈다고 하죠.

이러한 북한산성과 다양한 동식물의 보고(보물창고)로서, 습지보호지역으로 지정된 화성 갯벌.. 남북 분단 아픔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고 있지만, 반세기가 넘도록 인간의 출입이 허락되지 않아, 역시나 생태계의 보고가 된 비무장지대, DMZ를 경기도가 역사와 자연유산의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를 추진한다네요.

특히, DMZ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는 한국의 경기도 뿐 아니라 정부와 북한까지 손잡고 추진할 때 가능한 만큼, 체계적이면서도 적극적인 준비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네.. 북한과, 무력도발로 대치하면서 골머리를 앓는 일은 이제 끝내고, 이렇게 의미 있고 좋은 일로 서로 더 화합하고 마음을 모을 수 있다면 참 좋겠네요!..

네.. 목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 전해 드리구요.

오늘 ‘뉴스 체크’ 코너에서도 북한의 코로나19 소식 전해드립니다.

격주로 보내드리는, 이정철 기자의 ‘뉴스 읽어주는 리동무’ 코너도 있구요.

목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중국’에 대한 다양한 소식들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요.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