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5월 24일 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5-24 16:45

5월 24일 화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윤주원이구요.

북한 조선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4일, 오늘.. 코로나19에 따른 위기 상황에서도 전국 각지에서 진행 중인 모내기 상황을 소개하면서 농업 근로자들에게 생산량 확대를 촉구했다고 하죠.

노동신문은 코로나 위기 속 공산주의의 미덕을 강조했다고도 하는데요. "지금 우리 인민은 예상치 않았던 엄혹한 상황 속에서 참으로 어려운 나날을 보내고 있다. 그러나 시련 속에서도 덕과 정이 더욱 만발하게 피어나 사람들의 아픔을 가셔주고 우리의 생활을 아름답게 해주고 있다.."면서 힘든 이들을 도와주는 주민들의 미담을 소개했다고 합니다.

네, 힘들수록 서로 격려하며 힘을 내는 건 참 좋은데요. 이게.. 허무한 선전으로만 끝나선 안 되겠죠.

북한 주민들이 근본적으로 지금의 큰 난관을 뚫고 나갈 수 있도록, 북한 당국의 실질적인 변화와 행동이 보여지면 좋겠습니다.

네.. 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으로 시작되고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오늘도 북한의 코로나19 상황 전해드립니다.

국민통일방송의 이광백 대표와 함께 하는 ‘북한 새로 읽기’ 코너도 있고요.

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세상 모든 것들의 세계 최초 기원에 대해 살펴보는 ‘최초의 탄생’이라는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와 기름값, 금값,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