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7월 5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7-05 15:06

7월 5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그동안.. 한국의 경제력이 G7 국가 중 하나인 이딸리야를 일찌감치 제쳤다 실질적인 G7 국가 이상의 대접을 한국이 받으며,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이런 이야기들 종종 전해드렸었는데요.

유엔에서 정식으로.. 한국의 지위를 ‘개발도상국’에서 ‘선진국’으로 승격했습니다.

실제적으로는 진작부터.. 한국은 이미 ‘선진국’이다... 라고 많은 사람들과 외신들이 말하고 있었지만요. 그걸.. 유엔에서 정식 승인한 겁니다.

개발도상국이 선진국으로 승격된 사례는 역사상, 이번.. 한국의 경우가 처음이라고 하네요.

기쁜 소식이죠?..

정식으로 공표된 선진국이 된 만큼, 선진국민으로서.. 더.. 전 세계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한국 국민들이 되면 좋겠구요. 북한과의 관계 회복과 공존공영도 빨리 이룰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

자.. 매주 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 코너로 시작하구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코너도 함께 합니다.

오늘 <더 알찬 뉴스> 시간에는..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는 이 여름.. 한국 기업들의 여름 휴가철 마케팅 열전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 거구요.

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화제가 되고 있는 인물에 대해 집중 탐색해 보는 ‘피플’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있구요.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