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7월 2일 금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7-02 16:30

7월 2일 금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네.. 전 세계가 델타 비루스 때문에 다시금 코로나19 확산의 큰 위기에 빠진 와중.. 유로2020 때문에 유럽에서 심각한 축구 관련 집단감염이 발생하고 있다는 소식도 전해드렸죠.

헌데.. 이 와중에, 미국에서도 수 만 명 관중들이 모여야구 경기를 본다고 해서.. 아.. 정말 전 세계적으로 왜 이러냐...지금 다들 바짝 더 정신 차리고 코로나 방역을 해야 하는데... 왜들 저러지?.. 조만간 미국에서 또 야구 관련 집단감염 소식 들려오는 거 아닌가?... 이렇게 우려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전에, 한국 걱정을 먼저 하게 됐는데요. 우리 방송에서.. 지난 수요일을 기점으로, 한국에서도... 코로나 확진자 급증이 우려된다고... 홍대 주점 관련 등.. 서울과 수도권을 기점으로, 작년의 확진자 급증 위기 때와 비슷한 상황이 발생해서.. 방역체계 개편 시행을 미루는 것까지 고려해야 할 것 같다... 이런 소식도 전해드렸었죠. 그 우려가 현실이 돼서..

오늘 수도권을 중심으로, 다시 한 번 최고로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조만간 수도권에서는 3단계의 강력한 방역 체계를 다시 적용해야 할지도 모르는데요.

작년도 그렇고, 올 초에도 그렇고...한국이 아무리 방역을 잘 하고 열심히 해도.. 전 세계에 코로나가 크게 확산되면, 그 영향을 아예 받지 않을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외국처럼 심하게까지는 아니더라도, 어쨌거나.. 그런 시기에는 한국도 따라서 확진자가 급증하게 되는 것 같네요.

그래서.. 외국에서 백신 접종을 마치고 입국하는 한국인들에 대한 자가격리 면제도 전면 재검토하고, 예전처럼 그냥.. 해외 입국자는 무조건 2주 자가격리를 하게 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오늘, 국민들 사이에서 크게 울려 퍼지기도 했습니다. 제 생각에도, 당분간은 더 그래야만 할 것 같네요.

자.. 금요일에도 변함없이 오늘의 ‘순위뉴스 7’ 전해 드리구요.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시간도 함께 합니다.

오늘 <더 깊은 뉴스> 시간에는.. 최근에 세계적으로 화제가 된 희한하고 신기한 뉴스에 대해 자세히 들어볼 거구요.

금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온갖 신기술 이야기를 전해드리는 ‘뉴스 신세계’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구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