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6월 28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6-28 15:09

6월 28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장마 시작이 가장 늦었던 해는 지난 1982년이라고 하는데요. 7월 5일에 장마가 시작됐다고 합니다. 장마는 보통 6월 하순에 시작되니.. 보름 정도나 늦어진 거였는데요.

올해도.. 국지성 집중호우가 한국에 꽤 내리긴 했는데, 장마가 시작된 건 아니었구요. 한국의 장마 시작이 올 여름에도 6월 하순이 아닌 7월로 넘어갈 걸로
보인다고 하네요.

7월 초반에 장마전선이 북상한다면.. 1982년 이후 39년 만에 가장 늦은 장마가 된다는데요. 그런데, 걱정인 건... 늦게 시작되는 대신, 힘을 모은 장마는 시작부터 집중호우를 동반할 걸로 우려된답니다.

또 2~3일마다 한 번씩 지역을 옮겨 다니며 폭우가 쏟아지는 게릴라 호우 특성을 보일 가능성도 크다고 하는데요.

뒤늦게 시작되는 장마에... 시작부터 더욱 철저한 대비가 필요한 이유라고 합니다.

한국도, 북한도.. 장마 걱정을 더 하게 되는 여름인데요. 여러 번 강조하고 있지만, 더 철저한 대비로 반드시 잘 이겨내야겠습니다.

자.. 매주 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 코너로 시작하구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코너도 함께 합니다.

오늘 <더 알찬 뉴스> 시간에는.. 한국에서 최근에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기업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 거구요.

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다시금... 오늘부터, 화제가 되고 있는 인물에 대해 집중 탐색해 보는 ‘피플’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있구요.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