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6월 24일 목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6-24 16:55

6월 24일 목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문재인 대통령이 2017년 5월 이후, 약 4년 2개월 만에 미국의 유력 매체 '타임'지 표지를 장식했다고 하네요.

표지 사진에는 '마지막 제안'이라는 제목이 붙었구요. 관련 기사는 '문 대통령이 조국을 치유하기 위한 마지막 시도에 나선다'는 제목 아래 향후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의 전망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해당 기사에는 문 대통령 당선 이후 한반도 긴장 상황을 거쳐 2018년 세 차례 남북정상회담이 열렸으나, 이후 2019년 '하노이 노딜'로 북미협상이 교착되고
개성 남북공동연락사무소가 폭파되는 등 그동안 부침의 과정이 상세히 소개됐구요.
문 대통령의 남북관계 개선 의지도 부각했다고 합니다. 전 세계 지도자들 중에서도.. 타임지 표지를 장식하는 사람들은 흔하지 않은데 ‘타임’지 표지를 두 번이나 장식하는 한국 대통령이 됐네요.

방탄소년단 역시 타임지 표지를 장식했었는데요. 방탄소년단의 선전처럼.. 이 역시 반가운 일이기도 하구요.

타임지의 기사 내용처럼..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대한 의지가 현실적으로도 잘 실현되기만 바라 봅니다.

자, 목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 전해 드리구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립니다.

목요일마다 격주로 만나는 남광규 소장님과 함께, 한반도의 각종 현안을 더 밀도 있게 분석해 보는 ‘전격분석’ 시간도 있구요.

목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중국’에 대한 여러 가지 흥미로운 소식들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 알려드리구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