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4월 1일 목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4-01 14:32

4월 1일 목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4월의 첫날이 시작됐습니다. 4월 1일은 세계 여러 나라에서 ‘만우절’로 지내기도 하죠. 북한에도 만우절이 있는지 모르겠는데요.

이 날 하루, 각종 재미나고 귀여운 거짓말들은 다 용인되는 날인데 이걸 악용해서, 진짜 심각한 거짓말을 하는 경우도 가끔 있어서, 문제죠.

예를 들어, 경찰에 허위신고를 한다든지 가짜신고로, 불도 안 났는데 소방차가 출동하게 한다든지 이런 거짓말은, 아무리 만우절이라도.. 절대 해서는 안 되는 거짓말입니다.

선의의 거짓말을 화이트 라이.. 하얀 거짓말이라고 하는데요.

여러분은 가끔 어떤 하얀 거짓말을 하시나요?

당신이 세상에서 제일 예뻐~ 우리 딸이 세상에서 제일 귀엽고 똑똑해~우리 아들만큼 잘생기고 훌륭한 또래 녀석들 못 봤다~이런 거요?

네 이런 거짓말은 뭐 가끔 해줘도, 전혀 나쁠 거 없겠죠?

자, 목요일의 <뉴스통>에서는 거짓 절대 없는, ‘순위뉴스 7’ 잘 챙겨서 전해 드리구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중요한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립니다.

목요일마다 격주로 만나는 남광규 소장님과 함께, 한반도를 둘러싼 각종 현안을 더 밀도 있게 분석해 보는 ‘전격분석’ 시간도 있구요.

목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중국’에 대한 여러 가지 흥미로운 소식들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 알려드리구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