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우 잉글리쉬

  • 방송정보매주 월요일-금요일 | 종영방송
  • 출연장슬기 김명철 송현정

공식 SNS

Time is up! (시간이 다 되었어)

헬로우 잉글리쉬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2-11-04 22:34


명철: 현정이~ 내가 오늘 현정이와의 만남을 더 아름답게 하기 위해 영화표를 미리 사뒀어.

현정: 우와~ 진짜~ 역시 명철이 최고! 어? 영화시간맞추려면 서둘러야겠다.

명철: 앗, 근데...이걸 어쩌지? 현정이 잠시만 기다려줄수 있겠어? 아까 랭면을 너무 많이 먹었는지.. 배가....

현정: 그래, 그런데 빨리 와야해, ................ 명철아!! 아직 멀었어!!!! 시간이 다 됐다구!!!이러다 늦겠어..

명철: 미안해.....현..정.... 잠깐만...



오늘 헬로우 잉글리쉬 8번째 시간이죠? 오늘은 시간이 다 되었어. 라는 표현 배우실텐데요, 우선 외국인의 발음으로 들어보시죠!

Time is up!



시간 다 됬어, 라는 표현 일상 생활에서도 자주 쓰는데요, 자주쓰는 만큼 간단하게 표현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우선 Time 이라는 단어로 시작을 하죠. time은 시간이라는 뜻입니다.

is ~입니다. 시간이입니다. 그리고 Up이 나옵니다. 업이라는 단어는 위에 위로 라는 표현을 할 때 자주 사용하지만 오늘 Time is up이렇게 시간과 함께 쓰일때는 다 되었다. 다 찼다.. 라는 표현으로 쓸 수 있습니다.



자 다신 한 번 외국인의 발음 들어보실까요?

Time is up!



오늘 헬로우 잉글리쉬 시간 다 되었어.. Time is up. 배우셨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