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우 잉글리쉬

  • 방송정보매주 월요일-금요일 | 종영방송
  • 출연장슬기 김명철 송현정

공식 SNS

헬로우 잉글리쉬 : Bottoms Up! (깐뻬이)

헬로우 잉글리쉬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2-10-15 00:21


- Bottoms Up! (깐뻬이) -



명철: 현정이 오늘이 벌써 우리가 만난지 100일하고 9시간 50분 2초가 지나가고 있어.

현정: 아이~ 명철이 너, 그걸 다 기억하고 있었던 거야? 명철이 최고!

명철: 이런것쯤이야~ 오늘을 기념하기 위해 오늘 아주 시원한 맥주를 준비했어. 어때~현정이!

현정: 와~ 좋아좋아. 우리의 영원한 사랑을 맹세하며 이 맥주를 한 번에 다 마시는 거야!

명철: 좋아~ 자~ 한 번에 다 마시자구~ 현정이와 나의 사랑을 위하여, 깐뻬이!



현정씨와 명철씨의 사랑이 맥주와 함께 깊어지는군요.

오늘 헬로우 잉글리쉬 다섯 번째 시간 , 술을 마실 때 자주 쓰는 표현이죠. 다 마셔! 깐빼이 라는 표현 배우실텐데요, 우선 외국인의 발음 들어보시죠!



Bottoms Up!



오늘 배울 표현 굉장히 짧습니다. 그만큼 귀에 쏙쏙 들어가겠죠?

외국에서도 기분좋은 일이 있거나 축하할 때 또 우울한 기분을 달랠 때 술을 마시는데요, 특히 남자분들이 술을 마실 때 자자 한 번에 마시는 거 참 좋아하시더라구요. 남조선에서는 원샷이라고 하구요. 북조선에는 깐뻬이라고 합니다.

영어로는 Bottoms Up인데요. Bottom은 아래 Up은 위라는 표현으로 아래에서 위로라는 직역이 되겠죠. Bottoms Up!



다시 한 번 외국인의 발음으로 들어보시겠습니다!

Bottoms Up!



오늘 헬로우 잉글리쉬 다섯 번째 시간 깐뻬이, Bottoms up! 이라는 표현 배우셨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