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 이야기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윤옥, 대지혜

공식 SNS

3화- 중국인들은 왜 茶를 좋아할까?

차이나 이야기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9-05-02 09:44


윤: 중국의 문화부터 풍습, 그리고 최신 트렌드까지!
당신이 궁금해했던 중국의 속살을 거침 없이 들여다보는 시간, 차이나 이야기!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윤옥입니다.

대: 안녕하세요? 중국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눌 대지혜입니다.

오늘은 茶문화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중국을 생각하면 茶문화를 떠올릴텐데요.
중국은 인구도 많고 또 중국 사람들이 차를 좋아하다보니 차 생산과 소비가 어마어마하죠?

대: 네. 중국 사람들은 위를 따뜻하게 하면 식사를 많이 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식사 전에 따뜻한 차 한 잔 마시고요,
식사 후에는 입가심으로 한잔, 그리고 평소에는 물 대신 차를 마시는 습관이 있다보니 자연스럽게 차 소비량이 세계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윤: 재밌는 통계도 있네요,
중국이 전세계 차 생산량은 42%를 차지하고 있어 전세계 생산량의 1위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차 생산량은 전세계 1위이지만, 차 수출량은 케냐가 1위이고 중국이 2위라고 하니 그 많은 생산량을 국내에서 대부분 소비한다는 뜻이겠죠.

대: 네. 잘 아시다시피 중국음식은 기름에 볶거나 튀기는 요리가 많은데 비해 중국사람들의 비만은 그렇게 심각하지 않은 편인데요,
그 이유가 바로 차를 마심으로써 그 기름들을 중화시켜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중략>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