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새로 읽기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이광백(국민통일방송 대표)

공식 SNS

북한 제8차 노동당 대회 주요내용 분석

북한 새로 읽기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1-12 16:35

진행> 북한의 주요 현안을 분석하고 전망하거나, 북한 사회를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북한 새로 읽기’ 시간입니다.

국민통일방송 DailyNK 이광백 대표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조선노동당 8차 대회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8차 대회의 이모저모를 살펴보는 시간 갖겠습니다.

진행> 취재 내용이 사실이라면 하루 늦어진 건데요. 개막을 연기한 이유는 뭔가요?

진행> 발열증상자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대회를 강행한 셈이군요?

진행> 방송에 보도된 당대회 모습을 보면, 참가자 전원이 마스크를 쓰지 않았는데요. 이유가 뭘까요?

진행> 당대회 참가자 수도 늘었다구요?

진행> 8차 당대회의 역사적 의미를 강조하고 있다는 건데요. 열병식을 동시에 진행한 것도 그런 차원으로 봐야겠군요?

진행> 이번 대회에서 이례 적으로 김정은 위원장이 경제 발전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다고 시인했었는데, 이번 대회에서 경제 발전을 위한 전략은 제시됐나요?

진행> 이번 대회에서는 핵전략 무기 보유를 과업으로 제시했다고 알려졌는데요. 그렇다면, 국제사회의 제재를 빠른 시일 내에 해제하는 것은 쉽지 않겠군요?

진행> 김여정 당 제1부부장의 직책이 강등된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유가 뭘까요?

진행> 한국 정부를 비롯한 국제사회는 8차 당대회에 어떤 반응을 보이고 있나요?

진행> 네 지금까지 이광백 대표와 함께 북한의 8차 당대회 이모저모를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오늘도 고맙습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