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새로 읽기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이광백(국민통일방송 대표)

공식 SNS

2021년 김정은 정권이 해결해야 될 과제

북한 새로 읽기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1-05 15:12

진행> 북한의 주요 현안을 분석하고 전망하거나, 북한 사회를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북한 새로 읽기’ 시간입니다.

국민통일방송 DailyNK 이광백 대표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2021년이 시작됐습니다. 올 한 해 북한 사회와 김정은 정권이 해결해야 할 과제가 있다면 어떤 걸까요?

진행> 지난 시간에도 짚어 봤는데요. 북한 당국은 코로나 확진자가 없다고 계속해서 주장하고 있지만, 여러 가지 소식을 종합해 볼 때,

코로나19 상황이 심상치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북한이 코로나 사태를 끝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진행> 가난한 나라는 돈이 없어 구하기 어렵고, 백신 물량이 부족해 심지어 돈이 있는 나라도 구하기 어려운 실정이라는 건데요. 백신 가격은 얼마나 됩니까?

진행> 북한 당국도 백신을 구매할 계획이 있나요?

진행> 북한이 핵무기와 미사일을 개발하면서 유엔을 비롯한 국제사회가 경제제재를 하고 있는 상황인데, 백신을 들여오는 것이 가능한가요?

진행> 지난 시간에 북한 당국이 백신 확보를 위한 노력을 나름대로 하고 있다고 하셨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요?

진행> 다음은 경제문제로 넘어가볼까요? 북한의 경제 위기가 심각한 상황이라는 분석이 많은데요. 경제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진행>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악의 상황을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진행> 4년 동안 계속되고 있는 국제 제재도 경제 위기의 주요 요인인데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진행> 실타래가 얽힌 것처럼 코로나, 경제, 정치, 외교 문제가 얽혀 있어 실마리를 풀기가 어려워 보이는데요.

진행> 정치적 과제는 무엇이 있고, 그 해법은 어떤 걸까요?

진행> 네, 산적한 숙제들이 정말 많은 북한의 2021년이 되겠는데요.

그동안과는 다른 노선과 해법들을 통해, 확실하게 문제 해결을 하는 올 한 해가 되는 북한이길, 더욱 바라 봅니다.

지금까지 국민통일방송 데일리NK 이광백 대표와 함께 한, 북한 새로 읽기 시간이었습니다. 오늘도 고맙습니다.

여러분은 지금 뉴스로 소통하는 남과 북 <뉴스통>과 함께 하고 계십니다.

뉴스로 통하는 세상을 활짝 열어가겠습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