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새로 읽기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이광백(국민통일방송 대표)

공식 SNS

김정은, 반동사상문화배격법 철폐하라

북한 새로 읽기
작성자
전태우PD
작성날짜
2020-12-15 16:28

 

진행 : 북한의 주요 현안을 분석하고 전망하거나, 북한 사회를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북한 새로 읽기’ 시간입니다.
국민통일방송 DailyNK 이광백 대표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 지난 시간에 북한 당국이 반동사상문화배격법을 제정한 배경과 북한 주민의 외부 정보 시청 실태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최근 반동사상문화배격법의 내용이 구체적으로 알려졌다면서요?

진행 : 우선, 외국 라디오 방송을 듣는 것을 법으로 금지했는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진행 : 외국 녹화물 시청도 금지하고 있죠?

진행 : 외국 출판물을 보는 것도 금지하고 있는데, 외국 책을 보는 북한 주민도 있나보군요?

진행 : 외국 영화나 드라마를 보려면, USB나 TV가 있어야 할 듯 한데, TV나 컴퓨터, USB를 갖고 있는 주민도 처벌을 받게 되는 건가요?

진행 : 어떻게 든지, 외부 정보나 드라마 등을 보지 못하게 하겠다는 의도가 보이는군요.

진행 : 미디어 기기를 이용해 한국 드라마나 영화가 아닌 것을 보는 것은 괜찮은 건가요?

진행 : 외국 녹화물이나 책을 보거나, 라디오를 듣는 사람에 대한 처벌 조항은 없나요?

진행 : 이야기를 듣다보니, 주민들이 숨이 막힐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 법에는 북한 당국이 만든 영화나 드라마도 유포하지 못하도록 했다면서요?

진행 : 이 법은 언제 시행되나요?

진행 : 네, 최근 북한에서 제정된 반동사상문화배격법의 내용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