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넓은 뉴스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김성수(시사평론가)

공식 SNS

BTS, 한국어 노래로 '빌보드 핫100' 1위 등극...역사상 처음

더 넓은 뉴스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12-02 16:46

진행> 코로나19 확산으로, 당분간.. 외부 출연자 분들은 없이, 모든 코너 진행합니다.

‘더 넓은 뉴스’, 오늘은 양정아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방탄소년단’ 얘기를 계속 하게 되는 올 연말이고.. 또 연시도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내년 1월 말에 있을 그래미상 후보에, 아시아 가수 최초로 방탄소년단이 두 부문에 올랐다는 소식도 여러 번 전해드려서, 그 수상 관련 이야기로 내년 시작도 방탄소년단 이야기를 자주 할 것 같아서 말이죠.

이 답답하고 힘든 시절에.. 참 기쁜 소식만 들고 오는 방탄소년단인데요. 늘 어마어마한 기록을 세우는데 이번에 또, 진짜 대단한 기록을 세웠다죠?

진행> 방탄소년단이 최근에 발표한 신곡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 우리 방송에서도 들려드렸는데, 그 노래가 바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1위에 오른 거죠?

진행> 방탄소년단이 참 대단한 기록들을 차곡차곡 많이 세우다가 지금에까지 이르게 된 것 같은데요?

진행> 정말이지.. 방탄소년단은 음악만 잘 하는 게 아니라, 그 마음이나 태도가 참 좋아서 사람들이 더 좋아하는 거라고 하는데요.

한국의 문화를 그렇게 꿋꿋하게 사랑하고 알리면서 성과를 내 온 게, 더 기특한 것 같아요.

방탄소년단 뿐 아니라, 사실 한국 문화의 세계적인 인기 때문에,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배운다는 세계인들이 굉장히 많아져서 참 놀랍고도 감사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진행> 그게 또 알고 보면, 그렇게 대단한 기록이라면서요?

진행> 와.. 유일한 기록까지 세웠군요?!! 자세히 알고 보니, 생각보다 훨씬 더 대단한 기록들을 많이 세우고 있는 방탄소년단이군요.
그런데, 빌보드의 여러 차트 중에서도 왜 핫100 차트를 가장 높게 쳐주는 건가요?

진행> 방탄소년단의 신곡이 핫100 1위로 등극하면서, 발표한지 한참 된 다이너마이트도 순위가 덩달아 껑충 뛰어올랐다죠?

진행> 와.. 알면 알수록 대단하다는 말밖에는 안 나오네요. 그 기록도 알고 보면, 더 굉장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진행> 방탄소년단은 평소 그들이 스스로 작사 작곡하는 노래들의 메시지도 너무 좋고,

세계의 많은 사람들을 향해서도 굉장히 진취적이고 바른 청년들로서의 소신 있는 목소리를 내서.. 사람들이 더 좋아하는 거라고 하잖아요.

유엔 연설까지 하고 말이죠. 이번에 빌보드 핫100 1위를 차지한 노래 ‘라이프 고스 온’의 가사도 그렇고 새 앨범 'BE'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코로나19 시대를 살아가며, 느낀 감정을 진솔하게 표현한 앨범이라죠?

진행> 정말 그러네요. 라이프 고스 온의 화면음악 그러니까, 뮤직비디오는 또 벌써 1억 6천만 뷰를 훌쩍 넘겼던데요. 이것도 대단한 것 같습니다.

헌데, 방탄소년단의 새 미니앨범 'BE'의 수록곡 8곡 중에서, 무려 7곡이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 동시에 진입도 했다면서요?

진행> 그러네요! 결국은, 전곡이 다 차트인 한 거네요.

진행> 네.. 양파처럼, 까면 까볼수록.. 더 대단한 기록들이 끝없이 나올 것만 같은 방탄소년단이네요.

빌보드 기록을 다시 쓰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더 아름다운 활약상 기대해봅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우울한 많은 세계인들에게 더 큰 치유와 위로가 되는 음악활동이길 바라구요.

무엇보다 그래미에서도 기쁜 소식들이 들려오길 소망하면서 확신도 해보네요.

오늘은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핫100 1위를 또 달성했다는 소식과 함께, 그들이 세운 놀라운 기록들과, 코로나19 시대에 전하는 메시지를 담은 새 앨범에 대한 이야기까지 들어봤습니다. 고맙습니다.

 

 

<썸네일 이미지=BANGTANTV 유튜브 캡처>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