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북한은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김민수, 양정아

공식 SNS

한국 영상물 시청·유포한 해주시 대학생들, 공개재판 받았다

지금 북한은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7-16 16:52

진행> 네, 북한의 현재 상황 생생하게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시간입니다. 양정아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오늘 준비하신 소식은 어떤 건가요?

진행> 그럼 조기 선발에는 어떤 사람들이 뽑히게 되나요?

진행> 올해 내 입주 예정이라고 하셨는데.. 그럼 지금 시점에서 입주 대상자를 선별하는 게 그다지 빠른 조치는 아니라고 볼 수 있지 않나요?

진행> 과연 이런 조치로 성난 민심이 달래질지 모르겠네요. 실제로 현지 주민들의 반응도 그다지 반기는 분위기는 아니라고요?

진행> 이제는 정부에게 더 이상 아무 기대도 하지 않는 주민들의 반응을… 북한 당국이 더 따끔하게 새겨들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다음 소식도 살펴볼까요?

진행> 한국 영화를 보거나 뮤직비디오를 봤다는 이유로 족쇄를 차고 공개적으로 재판을 받아야 한다니.. 정말 말도 안 되는 일이네요. 이후에 주변 대학으로 검열이 확대됐다고요?

진행> 북한 당국이 아무리 강한 처벌을 한다 해도.. 자유로운 문화를 즐기고 싶은 청년들의 요구나 바람은 앞으로도 꺾이지 않고 계속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런 식의 처벌로는 더 이상 청년들의 마음을 붙잡을 수 없다는 것.. 언제쯤 인정하게 될까요.. 오늘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양정아 기자, 감사합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