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6월 8일 수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정아 양
작성날짜
2022-06-08 16:17

6월 8일 수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95세 고령의 나이에도 한국의 최장수 방송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진행자를 맡아, 기네스에도 등재되신 송해 선생님이 오늘 별세하셨습니다.
그야말로, 한국 방송 역사의 산 증인이셨죠.

1927년생인 송해 선생님은 황해도 재령 출신이었는데, 1951년 6.25 한국전쟁 당시에 피난 대열에 섞여 월남하셨다고 합니다. 20대 때 황해도 해주예술전문학교에서 성악과를 전공하셨다고 하고요.

송해 선생님은 코미디언, 가수, 방송 진행자 등 다양한 이력으로 오랫동안 방송 활동을 해오셨는데.. 특히, 1988년부터 2022년까지 34년간 전국노래자랑이라는 방송의 진행자를 맡아, 단일 프로그램 연속 진행 최장수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셨죠.

송해 선생님은 북녘에 두고 온 어머니를 평생 그리워하셨다고 합니다. 남북관계 해빙기였던 2003년 8월, 평양 모란봉 공원 야외무대 ‘전국노래자랑’이 열렸을 때는, 생이별한 모친과 누이가 살아 있다면 승용차로 30분 거리에 있을 곳에 가보기도 하셨는데요. 결국.. 연락을 해보거나 만나진 못하셨고 그 이후에도 평생 북녘의 고향과 가족을 그리워하며.. ‘황해도에서의 전국노래자랑’ 꿈을 남기고, 하늘로 가셨습니다.

전국노래자랑~ 이라고, 34년간이나 매주 일요일마다 외치시던 그 활기찬 목소리를, 한국 국민들은 한동안 계속 그리워할 것 같은데요. 송해 선생님의 못 다 이룬 꿈.. 북한 곳곳을 누비며 ‘전국노래자랑’ 방송을 할 수 있는 날이 꼭!.. 빨리 오면 정말 좋겠네요...

네.. 수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 전해드리고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상황이나 주요 뉴스 알려드립니다.

오늘 <더 넓은 뉴스> 시간에는.. 세계 문화계를 이끌게 된 한국 문화..특히, 영상 산업 분야에서 일어나고 있다는 변화에 대해 알려드릴 거고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더 하는 정보 전해드리는 ‘소확행 뉴스’ 코너도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요.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전해드리는 퀴즈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