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6월 3일 금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6-03 16:16

6월 3일 금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고요.

오늘 뉴스 코너에서도 잠시 소식 전해드릴 텐데요. 국제 백신 공동구입 프로젝트인 코백스(COVAX)가 북한이 최근에 중국의 코로나19 왁찐 지원 제안을 수용해서, 접종을 시작한 것으로 이해한다.. 이런 의견을 피력했다고 합니다.

다만.. 백신의 종류나 규모, 도입 시기 같은 구체적인 사항은 알 수 없다고 하네요. 북한은 여전히 코백스에는 공식적으로 코로나19 백신 지원을 요청하지 않고 있는데요.

앞서 자유아시아방송(RFA)은 소식통을 인용해 북한 정부가 평양 주택 건설 사업에 동원된 군인 수만 명을 대상으로 중국에서 온 코로나 왁찐 접종을 시작했다고 보도하기도 했죠.

국제사회에서 북한에 대한 코로나 왁찐 지원 의사가 이어지고 있지만, 북한은 계속 응하지 않고 있는데요. 제발.. 국민을 위해, 중국이든 어디에서라도 왁찐을 들여다가 접종을 시작했다는 게.. 사실이길 바랍니다!..

네.. 금요일에도 변함없이 오늘의 ‘순위뉴스 7’ 전해드리고요.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코너도 함께 합니다.

금요일마다 세계 뉴스와 만나는 ‘더 깊은 뉴스’ 시간에는 우리 방송에서 소식 전해드린 바도 있는, 중국 상하이의 봉쇄령이 풀린 것과 관련된 이야기 자세히 알려드릴 거고요.

금요일에 살펴보는 이번 주의 화제의 검색어.. ‘주간 검색어’ 코너도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