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6월 2일 목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6-02 16:29

6월 2일 목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고요.

한국의 질병청은 한국의 코로나19가 이젠 1월말 수준 정도가 됐다고 밝혔는데요.

북한이 자국의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지고 있다면서 봉쇄를 풀고 있지만, 실제로 들여다보면 그게 아닌 것 같다... 이런 소식들 전해드렸었죠.

이따가 뉴스 코너에서도 잠시 알려드리겠지만.. 북한이 공개하고 있는 코로나19 관련 통계에 대한 의구심이 제기되는 가운데, 세계보건기구(WHO)는 북한 내 코로나 상황이 북한 당국의 주장과는 달리 악화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그러면서.. 북한 주민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좀 더 개방적인 접근을 요청할 것이라고도 했는데요.

북한 당국이 최근에는 사망자 수를 공개하지 않으면서, 통계에 대한 의구심을 더욱이 키우고 있기도 하죠. 지금.. 이런 문제에서까지, 북한이 그동안 해오던 선전 선동만 일삼을 게 아닙니다! 속히 투명하게 정보를 공개하고, 최대한 국제사회로부터 지원이라도 받기를 바랍니다. 그래야 북한과 북한 주민들이 삽니다!..

네.. 목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 전해 드리구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립니다.

격주로 보내드리는 양정아 기자의 ‘신문 몰아 보기’ 코너도 있구요.

목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중국’에 대한 다양한 소식들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요.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