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7월 15일 목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7-15 16:57

7월 15일 목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벌써 7월도 딱 중순이구요.. 한국은 전해드린 대로.. 계속 덥습니다.

이 가운데.. 시원하고 흐뭇한 뉴스도 있었는데요. 자전거를 타던 40대가 하천에 빠져 허우적거리던 초등생 3명을 발견하고 앞 뒤 안 가리고 뛰어들어 구조했다고 합니다.

이 분의 신속한 구조 덕분에 무사히 물에서 빠져나온 아이들은 119 구조대를 통해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하는데요. 아이들 모두 기력 저하, 오한 등의 증상 외에는.. 생명에 큰 지장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도 하구요.

이 남성 분은 그렇게 긴박하게 소중한 어린 생명을 셋이나 구하고 바로 탈진했다고 합니다.

이 분은 수영 경력이 10년이라고 하는데요. 수영을 그렇게 열심히 배운 이유도 자녀 2명이 어렸을 때.. '우리 아이들이 물에 빠지면 구해야 한다'는 생각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배운 수영 실력으로 귀한 어린 생명들을 구했으니.. 얼마나 다행이고 감사한 일인지 모른다고 했다고 하구요. 이에.. 많은 네티즌들도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네.. 시원하고 흐뭇한 소식이죠?.. 저 역시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고 싶네요!..

자, 목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 전해 드리구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립니다.

목요일마다 격주로 만나는 ‘뉴스 읽어주는 리동무’ 코너에서는 북한 출신 이정철 기자가 북한 주민들의 눈높이에 더 잘 맞는 뉴스해설을 준비했구요.

목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중국’에 대한 여러 가지 흥미로운 소식들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 알려드리구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