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0년 7월 29일 수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07-29 17:15

7월 29일 수요일의 <뉴스통>, 문을 활짝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오늘 ‘더 넓은 뉴스’ 시간에 자세히 살펴보겠지만요.

한국에선 요즘에 ‘싹쓰리’라는 혼성 프로젝트 그룹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지난 시절 엄청난 인기를 누렸던 가수 두 명과 현재 국민엠씨로 인정받고 있는 한 사람이 뭉쳐서, 90년대를 표방하는.. 일명, ‘레트로’ 음악그룹을 결성한 건데요.

이 그룹이 만들어지는 과정도 예능방송을 통해, 흥미롭게 보여지고 특히나, 90년대 향수를 제대로 자극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 음원차트를 싹쓸이 한 건 물론이구요. 심지어, 해외 수 십 개국 차트들에도 진입하면서, 더 대단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네요.

이제는 한국에서 만든 콘텐츠는, 거의 무조건 세계인들도 소비한다 이런 경향성도 만들어졌다고 볼 수 있다는데요.

자~ 추억의 90년대 표방 그룹 싹쓰리가 한국과 세계 음원차트를 싹쓸이 한 것처럼, 건강하고 밝은 에너지와 기운이!

코로나에 장마까지 겹쳐, 축축 쳐질 수도 있는 우리 마음과 생활을 싹쓸이 좀 해줬으면 싶네요.

수요일의 <뉴스통>에서는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 현재 북한 소식들도 전해드립니다.

김성수 시사문화평론가와 함께 하는 <더 넓은 뉴스> 코너에서는 말씀드렸듯, 한국의 프로젝트 혼성그룹 ‘싹쓰리 열풍’에 대해 재미있게 알아보구요.

수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즐겁고 건강한 ‘스포츠’ 이야기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환율 정보도 세심하게 알려드리고,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