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1월 7일 목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1-07 16:21

1월 7일 목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어제 ‘더 넓은 뉴스’ 시간에, 기후 변화와 위기에 대한 얘기를 했었죠. 지금 그래서 한국에도 북극 발 강추위에, 폭설 주의보 등이 내려졌다 이런 이야기도 했었는데요.

말씀 드렸던 대로.. 한국은 굉장히 춥고, 눈도 간만에 엄청 내렸습니다.

뭐.. 따뜻한 실내에서 바깥 경치를 감상하거나, 눈싸움을 하거나, 눈사람을 만드는 낭만적인 장면을 상상하면, 참 좋은 눈인데..현실은 그렇지가 않죠.

많은 눈 때문에 사람들이 큰 불편을 겪게 되는데요.

당장 오늘 하루 종일.. 한국의 도로가 몸살을 앓았고. 회사에 꼭 출근해야만 하는 직장인들 중엔 1시간이나 지각을 하는 분들도 있었고

저부터도 그렇고.. 눈이 많이 내리면, 현실의 어른들은 대부분 이렇게 큰 어려움을 겪습니다.

신나서 눈밭을 뛰어다니는 강아지처럼, 눈이 오면 그저 좋기만 했던 어린 시절이 문득 그리워지네요..ᄒᄒ

남과 북이 소통하는 <뉴스통>, 매주 목요일 이 시간에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립니다.

목요일마다 격주로 만나는 남광규 소장님과 함께, 한반도를 둘러싼 각종 현안을 더 밀도 있게 분석해 보는 ‘전격분석’ 시간도 있구요.

목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중국’에 대한 여러 가지 흥미로운 소식들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과 금값 및 은값, 환율 정보도 친절 하게 알려드리고,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