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0년 6월 22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전태우PD
작성날짜
2020-06-22 17:01

 

6월 22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활짝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요즘.. 인터네트 상에서는 '유튜브 아빠'로 인기를 끄는 50대 중년의 미국 남성이 있다는데요.

채널을 만든 지 두 달 만에, 230만 명이 넘는 구독자가 모일 정도로 반응이 열광적이라고 합니다.
그가 유튜브 영상을 통해 전하는 건 뭐.. 그렇데 대단한 건 아닌데요.

매일 일상에서 부닥치는 문제에 대해, 아빠가 자녀들에게 알려주듯.. 자상한 조언을 해주는 채널입니다.

선반 만드는 법, 막힌 배관 수리법, 면도법, 자동차 수리법, 넥타이 매는 방법.. 이런 것들을..

아빠가 아들에게 알려주듯, 다정하고 친절하게 알려줄 뿐이라는데요.

"다 큰 내가 이걸 보면서 훌쩍훌쩍 울고 있다"는 댓글들도 많이 올라온다고 합니다.

'아빠다운 아빠의 부재' 가 빚어낸 시대적 현상이라는 해석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 동영상을 제작한 분은 실제로, 어릴 적부터 아버지의 부재 속에서 자라.. 큰 상실감을 안고 살아왔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 영상을 올리게 된 건데.. 세계 수많은 사람들의 공감과 감동을 이끌어낸 거죠.

뭔가.. 찡하네요. 북한의 청취자 여러분들도 비슷한 걸 느끼실까요?..

그리고, 그 동영상을 제작한 분은.. 자기와 같은 '랜선 아버지',

그러니까.. 인터네트 상의 아버지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면서, 진짜 아버지와의 관계가 소중하다는 점도 강조했다고 합니다.

백 번 맞는 말이죠. 진짜 아버지와의 관계가 훨씬 더 돈독해지고, 행복해지는 이 세상이 되면 참 좋겠네요..

<뉴스통> 매주 월요일 이 시간에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 현재 북한 소식들도 전해드립니다.

국제문제 전문가 임상훈 소장님과 함께 하는 <세계의 창>도 월요일과 함께 시원~하게 열리구요.

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양정아 기자와 함께 하는 ‘문화’ 관련소식으로 채워집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환율도 변함없이 알려드리구요.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