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0년 6월 11일 목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06-11 15:35

 

6월 11일 목요일의 <뉴스통>, 문을 활짝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문뜩 지나다가, 어느 담벼락에 예쁘게 매달려 있는 담쟁이 넝쿨을 봤습니다.

상큼한 초록 잎사귀들이 서로 너무 사이좋게 붙어 있는 게 진짜 귀엽고 싱그럽더라구요.

조금 더 가니까 진짜 작은 들꽃들이 또 피어 있는 거예요.

너무 작아서, 가까이 다가가서 잠시 들여다봤는데요. 그 작은 꽃들이 너무 섬세하고 예쁜 거 있죠.

정말 오랜만에 담쟁이 넝쿨, 조그마한 들꽃들을 눈 맞추며 자세히 봤는데요.

너무 작아서 화려하지 않아서 더 아름답다는 게 이런 거구나 하는 걸 느끼는 순간들이었던 것 같아요.

청취자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저는 생각해 보니까, 늘 정신없이 바쁘게 살다 보니까 작은 들꽃 하나, 담쟁이 넝쿨 하나 찬찬히 보는 게 얼마나 오랜만이든지요.

주위에 가까이에 늘 있지만, 눈길이나 마음 주지 못 하고 지나치는 예쁘고 소중한 것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가족이 그런 존재가 아닌가도 싶은데요.

가깝고, 작고, 예쁘고, 소중한 것들 매일 조금씩만 더 눈길 주고, 마음 주고, 신경 써주며 살자

그래서, 다 같이 조금 더 행복해지자하는 생각 해봤네요.

자, 남과 북이 소통하는 <뉴스통>, 매주 목요일 이 시간에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이번 주부터,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지금 북한은’ 코너 대신, ‘뉴스 체크’ 코너가 함께 하는데요.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드립니다.

목요일마다 격주로 만나는 ‘현장 24시’ 코너에서는 국민통일방송 기자들이 발로 뛰어 취재해 온, 생생한 기획 뉴스 만나실 수 있구요.

목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중국’에 대한 여러 가지 흥미로운 소식들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과 금값, 환율 정보도 친절하게 알려드리고,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