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우 잉글리쉬

  • 방송정보매주 월요일-금요일 | 종영방송
  • 출연장슬기 김명철 송현정

공식 SNS

I’d like to give it a try (한 번 해보고 싶어요)

헬로우 잉글리쉬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3-03-10 19:00

명철: 사장님, 부르셨습니까?
사장: 명철 씨, 내그동안 명철 씨를 지켜봤는데 일을 아주 열심히 하더군,
명철: (속으로) 이야호! 드디어 내게도 기회가 오는구나.....
네! 사장님. 감사합니다. 저는 회사를 위해서라면 목숨도 바칠 각오가 되어있습니다!
사장: 그래서 내가 이번에 새로 진행하는 계약 건이 있는데 어디 한 번 해 보겠나?
명철: 네! 한 번 해보고 싶습니다!
사장: 그래, 그럼 이번 계약 건 명철이 자네가 진행해보게나!
명철: 사장님. 흑흑 감사합니다!


---------------------------------------


헬로우 잉글리쉬, 26번째 시간 오늘은 한 번 해보고 싶습니다. 라는 표현 배우시겠습니다. 외국인의 발음으로 들어보시죠!
I’d like to give it a try.


한국에서의 회사 생활 일한만큼 돈을 벌고 능력도 발휘할 수 있지만 조직생활이기 때문에 늘 쉽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상사를 잘 모셔야 하고 또 직장 안에서의 인간관계도 중요하기 때문인데요.  이런 관계의 중요성 때문일까요? 한국의 재미있는 직장생활 법에는 직장생활을 잘 하는 법에서 상사의 외모의 변화를 칭찬해 줘라. 회의시간에는 상사의 의견에 반대의견을 내지 말라, 상사의 장점을 찾아서 칭찬해 드려라 등이 나와 있습니다. 물론 재미로 나누는 이야기지만 얼마나 직장 안에서 상사와의 관계가 중요한지 간접적으로나마 아실 수 있으시겠죠? 이제 오늘 배우 표현 함께 공부해 갈텐데요.
오늘 표현은요, 하나하나 설명하기 보다는 통으로 알려드리고 외워 두시는 게 더 쉽고 빠르게 익숙해지는 방법인 것 같은데요.
우선 I’d like to 로 시작을 하는데요. 이 표현은 ~을 하고 싶다 라는 하나의 숙어로 알아두시면 편합니다. 그리고 give it a try~! 이 give it a try는 시도해보다 도전해보다 라는 뜻인데요, give it a try만 하시면 한 번 해봐 하고 권유하는 표현이 됩니다. 하지만 오늘처럼 I’d like to give it a try 라고 연결해서 표현할 경우에는 나는 ~하고 싶다, 시도하다, 이 두 표현이 합쳐지니까, ‘나는 시도해 보고 싶다. 도전해 보고 싶다’ 라는 표현이 되는 거죠!


다시 한 번 외국인의 발음으로 들어보실까요?
I’d like to give it a try.


헬로우 잉글리쉬 오늘은 ‘나도 한 번 해보고 싶다’ 라는 표현 함께 배우셨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