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우 잉글리쉬

  • 방송정보매주 월요일-금요일 | 종영방송
  • 출연장슬기 김명철 송현정

공식 SNS

I was up too late. (늦게까지 자지 않았어)

헬로우 잉글리쉬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3-02-24 18:54

현정: (하품) 너무 피곤해서 아무래도 집에 빨리 가야겠어.
명철: 아니 현정이, 오늘 일주일 만에 만나는 건데, 아직 영화도 못 봤잖아.
현정: 미안해, 어제 늦게까지 잠을 안 잤더니 너무 피곤하다.
명철: 무슨 일이 있었던 거야?
현정: 그게 아니고,,, 새로 시작한 연속극에 내가 너무 좋아하는 조인성이 나오지 뭐야. 그래서 어젯밤 인터네트로 그동안 못 본걸 다 보려다 보니까 ~ (하품) 아우~조인성 너무 멋있는 거 있지!
명철: 조인성 흐흑....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헬로우 잉글리쉬 오늘 24번째 시간이죠? 오늘은 늦게까지 자지 않았어.라는 표현 배우시겠습니다. 외국인의 발음으로 시작합니다!


I was up too late.


잘 들으셨나요?
한국에는 연속극을 참 많이 합니다. 요즘에는 연속극이라는 표현보다는 드라마라는 영어표현을 더 많이 쓰는데요. 연속극의 종류도 참 많아서 오전시간에 하는 아침연속극, 저녁시간대에는 월화연속극 수목연속극 또 토요일과 일요일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주말 연속극까지... 다양한 내용의 연속극이 참 많은데요. 예전에는 텔레비전을 통해서만 시청이 가능했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연속극을 보기 위해 퇴근시간을 서두르거나 모임이 참석했다가도 집으로 빨리 돌아가는 친구들도 종종 있었지만 요즘은 인터네트가 발달하면서 못 본 연속극은 해당 방송사의 인터네트 주소를 검색해 다시보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우리 현정씨처럼 한꺼번에 밀린 연속극을 보느라 밤을 꼬박 새는 일도 종종 있구요.


오늘의 표현 하나씩 배워볼까요?
우선 I! 나로 시작을 합니다. was I와 am이 함께 온다면 나는 ~이다,현재가 되겠지만 was가 함께와서 나는 ~였다 과거형이 된다는 거 기억하시구요.
다음 나오는 단어가 up입니다. up은 방향이나 이동이 위를 향할 때 쓰는 단어지만 종종 잠자리나 병상에 있지 않을 때를 표현하는 단어로 사용이 됩니다.
그래서 I was up하면 나는 잠자리에 있지 않았다. 나는 일어나 있었다라는 의미가 되겠죠. 그리고 이제 too late라는 단어가 나오는데요. late는 ~에 늦다, 늦게라는 표현인데 앞에 너무~한 이라는 단어가 오면서 too late너무 늦게까지 라는 뜻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 배운 표현을 다시 천천히 정리해보면 I was up 나는 일어나 있었다. too late 너무 늦게까지... I was up too late. 나는 늦게까지 일어나 있었다.잠을 자지 않았다는 표현이 되는거죠.


외국인의 발음으로 다시 한 번 들어보시죠?
I was up too late.


헬로우 잉글리쉬 24번째 시간 오늘은 I was up too late 나는 늦게까지 자지 않았다라는 표현 배우셨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