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우 잉글리쉬

  • 방송정보매주 월요일-금요일 | 종영방송
  • 출연장슬기 김명철 송현정

공식 SNS

We have to tighten our belts! (허리띠를 더 졸라매야겠어)

헬로우 잉글리쉬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3-01-27 18:55

명철: 아아부지... 죄송한데...돈 좀 빌릴 수 있을까요?


아버지: 아니, 너 얼마전 월급날 아니였냐? 벌써 돈을 다 쓴게야?


명철: 아니 그그게 아니고.. 저번 달이 현정이 생일이여서 돈을 좀 과하게 썼더니... 이번 달 생활비가 좀 모자라네요..


아버지: 뭐 이녀석아! 이 애비 생일에는 양말 한 켤레 달랑 사주고는 여자친구 생일이라고 그 돈을 다써...!!! 이 정신나간놈!!!


명철: 아부지...이번 한 번만...


아버지: 됐다! 이번 한 달 허리띠 졸라매라! 고얀녀석... 여보 마누라.. 당신 뭐 갖고 싶소..내 다 사주리다!


명철: 흐흑..아부지.....



----------------------------------------


헬로우 잉글리쉬, 오늘은 허리띠를 더 졸라매야겠어, 라는 표현 배우실텐데요, 외국인의 발음으로 시작합니다.



We have to tighten our belts!



생활비 등을 줄이면서 돈을 아껴써야 할 때 “허리띠를 졸라매야겠다”라는 표현을 쓰는데 여기에 해당하는 표현이 바로 오늘 배울 표현 tighten our belts입니다. 자 그럼 하나씩 살펴볼까요? We 로 시작을 합니다. 우리라는 뜻을 가지고 있죠?


그리고 have to , have와 to가 함께 왔는데요. have혼자서만 쓰일 경우엔 ~을 가지고 있다, ~을 먹는다. 라는 뜻이 되지만, have 와 to 가 합쳐지면 ~을 해야만 한다. 라는 표현으로 바뀝니다. 그래서 We have to~우리는 ~해야만 한다.


자 무엇을 해야만 할까요? tighten~더 조여지다, 더 엄격하게 하다 라는 뜻입니다.


our belts. 우리의 belt 허리띠. 어렵지 않죠?



외국인의 발음으로 다시 한 번 들어봅니다!


We have to tighten our belts!



헬로우 잉글리쉬 20번째 시간, 오늘은 허리띠를 더 졸라매야겠어. We have to tighten our belts. 라는 표현 배우셨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