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우 잉글리쉬

  • 방송정보매주 월요일-금요일 | 종영방송
  • 출연장슬기 김명철 송현정

공식 SNS

Follow Your Heart! (마음가는데로 해!)

헬로우 잉글리쉬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3-01-20 19:36

 


현정: 이 구두 색깔이 정말 예쁘네... 아~~ 정말 분홍색이 너무 좋아!
명철: 그그래..현정이..그럼 이 구두로 사는 거야? (지친 목소리)
현정: 아니아니 아직 잠깐만.. 그런데 이 구두끈 장식이 나랑은 좀 안 어울리는 것 같지 않아? 아! 이건 어때? 진분홍색도 나름 괜찮은걸? 이것도 예쁘고.. 저건도 괜찮은데.. 명철아... 어떤 게 나한테 잘 어울려?
명철: 현정이..벌써 3시간째 구두만 보고 있잖아. 내 눈에 다 똑같은데.. 현정이 마음 가는 걸로 고르라고...(울먹이며)
현정: 앗! 명철아, 저기저기 진짜...괜찮은 구두다!...
명철: 흑....혀 혀현정이.....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헬로우 잉글리쉬, 오늘 19번째 시간인데요. 오늘은 너 마음가는데로 해 라는 표현 배우시겠습니다. 우선 원어민의 발음으로 시작합니다!


Follow your heart!


선택의 상황에서 고민할 때 많이 듣는 말이죠? 너 마음가는대로 해~ 배워보시겠습니다. 오늘 배울 표현이 짧기 때문에 기억하기도 쉬우실 것 같으요.
우선 Follow로 시작합니다. follow는 ~을 따르다 라는 뜻입니다.
follow me라고 하시면 me라는 뜻이 나에게 나를..이라는 뜻이 되기 때문에..그렇습니다. 나를 따라와라는 표현이 되는 겁니다.


그다음 Your 라는 단어가 나오죠? 너의 라는 뜻인데요, 그렇다면 ‘그녀의’는 Her
‘그의’는 His가 됩니다.


마지막 단어죠? 이 단어는 이전에 Have a heart. 좀 봐주세요. 라는 표현을 배울 때 이미 한 번 학습을 했었는데요. 심장, 또는 마음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죠.
하지만 문맥상 Follow your heart. 따르다 너의 마음을
더 부드럽게 재표현 한다면 너의 마음을 따라라. 너 마음 가는대로 해라..라는 표현이 되는 거죠.


자, 다시 한 번 원어민의 발음으로 들어볼까요?


Follow your heart.


오늘 헬로우 잉글리쉬, 너 마음가는대로 해, Follow your heart 배우셨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