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우 잉글리쉬

  • 방송정보매주 월요일-금요일 | 종영방송
  • 출연장슬기 김명철 송현정

공식 SNS

We Have to Stick Together(힘을 합쳐야해!)

헬로우 잉글리쉬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2-12-30 19:39

현: 명철아, 새해가 됐는데 넌 새해 소망이 뭐야?
명: 나? 나야 현정이를 더 사랑하는 거지, 음하하핫 우리 현정이는?
현: 나는 이번 새해에는 꼭 영어공부를 열심히 시험을 통과하고 싶어. 작년에는 한다고만 하고 공부를 안 했어서...
명: 그래, 현정이 이번해에는 꼭 해낼 수 있을거야. 나도 도와줄게. 우리 2013년에는 서로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우리 꼭 힘을 합쳐보는거야.
현: 응, 그래, 명철아! 우린 할 수 있어!!!!!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헬로우 잉글리쉬 오늘은 16번째 시간입니다.
현정씨 꼭 이번해에는 헬로우 잉글리쉬와 함께 영어공부 열심히 해서 영어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받았으면 좋겠네요.
남조선에서는 직장을 갈 때 공인 영어 시험 성적을 요구하는 곳이 많은데요.
토익텝스등 시험종류도 다양합니다.
오늘 헬로우 잉글리쉬 우리는 힘을 합쳐야해라는 표현 배우실텐데요, 외국인의 발음으로 시작합니다.


We have to stick together.


우선 We로 시작을 합니다, We는 우리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have to 는 ~을 해야만 한다는 뜻이구요. WE have to 라고 하며 우리는 ~을 해야만 한다 라는 뜻을 가지게 되죠, 그 다음에 오는 단어가 Stick입니다. stick 은 ~을  붙이다, 라는 뜻입니다. together는 함께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함께 붙어있어야만 해라는 뜻이 되는 겁니다. 조선어에 뭉치면 산다는 표현과 비슷하죠?


다시 한 번 외국인의 발음 들어봅니다.
We have to stick together.


헬로우 잉글리쉬 16번째 시간 우리는 힙을 합쳐야 해. 서로 도와야해 라는 표현 배우셨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