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시장 동향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흉년 소식에 북 장사꾼들 농촌으로 몰려드는 이유?

북한 시장 동향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7-10-10 16:25


    <북한시장동향> 알아봅니다.

진행 : 추석을 보내고 나니 이젠 제법 쌀쌀한 기운이 감돌고 있어 가을을 실감하게 하고 있습니다. 북한에서는 추수와 더불어 식량 확보를 하려는 주민들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도 강미진 기자와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강 기자, 북한 주민들도 추석을 쇳죠?

진행 : 북한 주민들은 1년 내내 각종 동원에 참가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요즘 가을 동원을 하고 있을 시기라 더 바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주민들의 구체적인 생활이야기 좀 더 들려주시죠?

진행 : 그러니까 도시에서 장사가 잘 안 되서 농촌 지역으로 옮겨서 장사를 한다는 것이군요?

진행 : 원정장사까지 나설 정도로 도시 주민들의 생계가 어려워지고 있다니 마음이 무겁습니다. 그런데, 농촌장사를 하는 주민들은 주로 어떤 상품을 가지고 물물교환을 하나요?

진행 : 농촌지역으로 원정장사를 떠난 장사꾼들이 일정 이윤을 내고 있다는 것을 다른 시장 장사꾼들도 알고 있지 않을까요? 그렇게 되면 너도나도 농촌지역으로 원정장사를 갈 것 같은데 현지 상황은 어떻습니까?

진행 : 그렇군요. 마지막으로 북한 시장에서의 물가동향 들어보겠습니다.

진행 : 잘들었습니다. 지금까지 <북한시장동향> 강미진기자와 함께 살펴봤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