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시장 동향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평양 솜사탕보다 작다"는 구매자에 장사꾼이 한 말...

북한 시장 동향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7-09-26 16:30


    이어 <북한시장동향> 알아봅니다. 

진행 : 이제 며칠 후면 민족최대의 명절 추석인데요. 주말에는 성묘를 가는 차들로 고속도로가 밀리고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보낼 선물을 구입하는 손길도 바빠지고 있습니다. 한민족의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북한 주민들은 어떻게 보내고 있는지 강미진 기자와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진행 : 한국과 북한의 추석 문화가 얼마나 다를지 궁금한데요. 어떤 점이 다르다고 할 수 있을까요?

진행 : 북한에서는 추석 때 민족의 대이동을 볼 수 없다고 하는 이야기를 흔히들 하는데요, 그럼에도 추석이면 가족들이 다 모일 수 있는 건가요? 
진행 : 최근 국제사회의 대북제재로 북한 내 시장도 경색분위기일 것 같은데, 시장동향은 어떤가요?

진행 : 한국에서는 대체로 상품 가격이 다 균일하게 정해지는데요. 그런데  북한 시장에서는 같은 상품이어도  판매되는 지역에 따라 가격도 달라진다면서요?

진행 : 사탕의 경우에도 지역별 가격이 다르군요?

진행 : 추석을 앞두고 한국 주민들은 추석 장보기에 바쁜데 북한 주민들도 역시 마찬가지라는 것을 이야기를 나누면서 실감했습니다. 또 아이들에게 하나라도 좋은 것을 많이 먹이려는 부모님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북한 주민들 모두 올해 추석은 더 즐겁게 보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봤습니다. 마지막으로 북한 시장에서의 물가동향 들어보겠습니다.

진행 : 잘들었습니다. <북한시장동향> 강미진 기자와 함께 알아봤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