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시장 동향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가을되면 이불 빨래”…최근 北 시장서 가루비누(세제) 인기

북한 시장 동향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7-09-05 17:11

  북한시장동향 알아봅니다.

진행 : 한국에서는 새집들이 초대를 받았을 때 흔히들 가루비누나 화장지를 들고 가는데요, 그래선지 이사가 가장 많은 봄과 가을에 가루비누나 화장지가 더 잘 팔린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현상은 북한에서도 마찬가지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강미진 기자와 함께 이에 대한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진행 : 한국에서는 봄, 가을이 이사철이기 때문에 가루비누 선물을 많이 한다고 하지만 북한에서는 왜 이 시기에 가루비누가 많이 팔리는 건가요? 

진행 : 한국에서도 2~30년 전에는 냇가에서 빨래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요즘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북한 주민들은 대부분 세탁을 손으로 하는건가요?

진행 : 봄과 가을을 이용하여 이불 빨래를 하는 주민들이 많기 때문에 가루비누가 잘 팔린다는 것이군요? 

진행 : 그렇다면 봄, 가을 기간에는 시장에서 가루비누 가격이 더욱 오르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 가격은 어느정도인가요? 

진행 : 북한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가루비누는 국내에서 생산되는 건가요? 아님 중국에서 들여온 것인가요? 

진행 : 네, 이야기 잘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북한 시장 물가동향 알아보겠습니다. 

진행 : 네. 잘들었습니다. 지금까지 <북한 시장동향> 강미진 기자와 함께 했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