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시장 동향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北 보양식 보신탕이 유일?…“NO! 양고기, 소고기도 즐긴다”

북한 시장 동향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7-08-08 13:35


  북한시장동향 알아봅니다. 

진행 : 무더위에 지치기 쉬운 요즘, 건강관리에 특별히 관심을 갖는 주민들이 많은데요, 그래서인지 요즘 북한 시장에서는 건강식으로 평가받는 음식들이 잘 팔린다고 합니다. 어떤 보양식이 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지 강미진 기자와 자세히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강 기자, 관련 소식 전해주시죠. 

진행 : 한국은 사시사철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삼계탕 전문점을 자주 찾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말복이 되면 꼭 삼계탕을 먹습니다. 식당 뿐 아니라 시장이나 대형 매장에서도 닭이 순식간에 팔리고는 하는데요. 북한에서의 풍경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진행 : 그런데, 북한 주민들이 삼계탕보다 보신탕으로 여름 보양을 하게 되는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진행 : 그런 점이 있었군요. 북한 주민들이 시기별로 챙겨먹는 보양식, 어떤 방법으로 만들어집니까? 
진행 : 북한 주민들의 여름철 보양식에 대한 이야기를 듣다보니까 주민들의 생활을 조금 알 수 있었던 것 같은데요. 그러면, 주민들의 건강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보양식 재료들의 가격 궁금한데요.

진행 : 오늘도 이야기 잘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북한 시장 물가동향 들어보겠습니다.

진행 : 잘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북한시장 동향 강미진기자와 함께했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