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체크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공식 SNS

한미 정상회담 공동성명, 주요 내용은?

뉴스체크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5-25 14:50

진행>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 설명해드리는 뉴스 체크 시간입니다. 김민수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지난주 관심을 모았던 한미 정상회담이 끝났습니다. 한국과 미국의 수뇌는 공동성명을 발표하고 안보 뿐 아니라 경제에서도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는데요.

한미 정상회담의 결과와 한반도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살펴봅니다. 먼저, 한미 정상회담 공동성명 주요 내용부터 정리해 주시죠?

진행> 정말 다양한 현안들이 논의됐는데요. 하나씩 살펴볼까요? 그동안 한국은 미중 갈등 속에서 중립적인 태도를 취했는데요. 한미정상회담을 기점으로 미국 쪽으로 기울어졌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죠?

진행> 지금 미국은 경제 분야에서도 중국을 압박하고 있는데, 한국도 협력을 하게 되죠?

진행> 대북 정책에 대해서도 합의를 했는데요, 한국 정부가 바랐던 내용이 담겼다고 하죠?

진행> 그동안 임명하지 않았던 미국의 대북특사도 정해졌는데,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진행> 네, 여러 가지로 심도 있는 논의가 실질적으로 오가고.. 그만큼 성과도 큰 이번 한미 정상회담이었는데요. 북한과의 대화와 협상도 꼭 잘 이루어지기 바랍니다. 오늘 말씀도 감사합니다.

 

 

<썸네일 이미지=KTV국민방송 유튜브 캡처>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