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체크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공식 SNS

한미 정상회담 21일 개최, 어떤 논의가 오갈까

뉴스체크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5-18 15:23

진행>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 설명해드리는 뉴스 체크 시간입니다. 오늘은 양정아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취임 이후 첫 한미 정상회담이 미국 현지시간으로 21일 워싱턴에서 열립니다. 오늘은 한미 정상회담에서 어떤 논의들이 이뤄지게 될지.. 관련 의제들에 대해 미리 살펴보는 시간 가져보겠습니다. 한미 정상회담이 이제 나흘 앞으로 다가온 거죠?

진행> 바이든 대통령 취임 이후 첫 한미 정상의 만남이기도 하고, 최근 한미를 둘러싸고 굉장히 많은 이슈들이 있지 않습니까? 어떤 논의가 주로 이뤄질지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주요 의제들부터 간략히 살펴볼까요?

진행> 하나 하나 참 쉽지 않은 주제들이네요. 한국과 미국의 관심사도 조금씩 다를 것 같긴 한데요. 우선, 한국에서는 백신 확보가 가장 중요한 의제 중 하나겠죠?

진행> 미국 측에서는 반도체 투자 등 경제 협력에 대한 관심이 높죠?

진행> 한미 양국의 공동의 관심사로는 북한의 비핵화 문제도 빼놓을 수 없지 않습니까?

진행> 양국 간 동맹.. 그리고 지역 동맹 문제 역시 논의가 되겠죠?

진행> 그런가 하면, 한미 정상회담을 전후로 북한이 무력도발을 감행할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도 일부에서는 제기되고 있다죠?

진행> 네, 제발 이번에는 무력도발이라는 결코 좋지 않은 선택을, 북한이 절대 하지 말아 주기를 바라구요. 가장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는 한미 정상회담이 되기도 바랍니다. 오늘 말씀도 감사합니다.

 

 

<썸네일 이미지=MBCNEWS 유튜브 캡처>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