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기업가 열전

  • 방송정보 | 기획 특집
  • 출연진행:

공식 SNS

SK 최종현 1부

대한민국 기업가 열전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6-08-04 16:42


이: 한국의 눈부신 경제 성장을 이끈 기업가들의 모험과 도전 그리고 성공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에 김정호 특임교수 나와 계십니다. 안녕하세요?

이: 한국의 1960년대는 정치적으로 사건, 사고가 끊임없는 시기였죠. 그 가운데 박정희 정권은 경제정책을 매우 우선적으로 추진했고 그에 힘입어 한국의 기업인들은 괄목할 만한 성장 역사를 써 나갔습니다. 당시 한국의 경제 성장에 큰 역할을 했던 기업인들을 저희가 계속해서 살펴보고 있습니다. 오늘 이야기 나눌 인물은 바로, 지금의 SK그룹을 성장시킨 최종현이라는 인물입니다. 지금의 SK그룹을 우리 청취자 분들은 어떻게 알고 있을까요?

이: 네, SK하면 국내에서는 ‘선경’이라는 이름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 선경이란 기업은 어떻게 시작됐습니까?

이 : 오늘 우리가 이야기 나눌 최종현이라는 인물인데요. SK그룹의 창업자인 최종건의 동생이죠. 형의 사업을 어떻게 동생이 이어가게 된 것일까요?

이 : 최종현이 경제학을 공부해서 인지, 경영방식이 남달랐다고 들었거든요, 최종현이 내세운 SKMS라는 것은 어떤 경영 전략 인가요?

<중략>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