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새로 읽기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이광백(국민통일방송 대표)

공식 SNS

코로나19 '청정지역' 주장하는 북한, 하지만 현실은?

북한 새로 읽기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05-15 15:09

 

진행 : 매주 금요일, 여러분을 찾아가는 북한새로읽기 시간입니다. 북한의 주요 현안을 분석하고 전망하거나 북한 사회를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합니다.

이번주에는 지난 몇달 동안 전국을 휩쓸었던 급성 폐렴 감염병, 코로나19 사태에 대해 알아봅니다.  국민통일방송 DailyNK 이광백 대표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 급성폐렴 전염병, 국제사회에서는 코로나19 바이러스라고도 하는 데, 어떤 질병인가요?

진행 : 현재, 전 세계로 확산됐는데요. 질병에 감염된 사람은 얼마나 됩니까?

진행 : 북한 당국은 아직도 북한에는 코로나19 감염자가 없다고 발표하고 있죠?

진행 : 북한내 코로나 바이러스 발병과 확산 현황은 어떤가요?

진행 : 중국의 경우, 3월과 4월 들어 코로나 확진자와 사망자가 줄어들었는데요. 그 시기, 북한의 상황은 어떻습니까?

진행 : 들려오는 소식을 보면, 북한에도 코로나 사태가 심각한 것으로 보이는데, 북한 당국이 코로나 바이러스 발병 자체를 부인하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보시는지요?

진행 : 국제사회도 북한의 코로나 사태 수습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구요?

진행 : 그 동안 북한 당국은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어떤 대책을 실행했나요?

진행 : 북한 당국이 코로나 사태 확산을 막는 데, 어려움도 적지 않을 것 같은데요?

진행 : 코로나 확산을 막는 데, 가장 중요한 것 가운데 하나가 사회적 거리두기일텐데요.

북한 당국도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속하고 있다면서요?

진행 : 코로나 사태가 북한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어느 정도인가요?

진행 : 5개월 가까이 그와 같은 상황이 계속되고 있는데, 이런 상황이라면 더 버티기 힘든 것 아닌가요?

진행 : 북한주민은 코로나 확산에 대한 걱정에 시달리고, 경제적 어려움까지 이중으로 고통 받고 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주민들의 동요나 반발도 적지 않을 듯 합니다.

진행 : 네, 지금까지 국민통일방송 DailyNK이광백 대표와 함께, 북한의 코로나 영향 한 번 짚어봤습니다.

대표님 감사합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