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새로 읽기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이광백(국민통일방송 대표)

공식 SNS

증폭되는 김정은 '건강 이상설', 김 위원장 모습 언제 드러낼까

북한 새로 읽기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20-04-24 14:29

 

진행> 매주 금요일~ 북한의 주요 현안을 분석하고, 전망하거나, 북한 사회를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북한 새로 읽기’ 시간입니다.

이번 주에는 김정은 위원장의 건강 이상설, 특히 심혈관 시술 소식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국민통일방송 DailyNK 이광백 대표님 함께 해주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최근에 김정은 위원장의 건강 이상설이 세계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가장 먼저 나온 소식은 김정은 위원장이 심혈관 시술을 받았다는 것이었죠?

진행> 심근경색이나 협심증 환자는 보통.. ‘스텐트 시술’을 받죠?

진행> 김정은 위원장이 1984년에 출생했으니, 현재 30대 후반인데요.  30대도 심혈관 질환이 흔히 생기는 걸까요?

진행> 시술을 한 의사는 어떤 사람입니까?

진행> 시술한 날이 지난 12일인가요? 11일, 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회의를 주재했었으니, 그 다음날 시술을 한 거군요?

진행> 왜 평양이 아니고, 향산에 있는 진료소에서 시술을 했을까요?

진행>: 그렇다면.. 왜, 심혈관 전문 병원을.. 평양이 아닌, 향산에 세웠을까요?

진행 : 아, 그렇군요?!.. 김정은 위원장은 그럼, 지금 실제 어떤 상태일까요?

진행> 하지만, 김 위원장의 건강이상설이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게 된 건  CNN이 김정은 위원장 중태설을 보도했기 때문이죠?

진행> 미국과 중국 등 주요국들은 어떤 반응을 보이고 있나요?

진행> 그렇다면, 정작.. 북한 당국은 어떤 반응을 보이고 있나요?

진행> 간단한 심혈관 시술을 받고 회복 중인 걸까요? 아니면 중태일까요? 아니면 멀쩡하게 현지 지도를 하고 있는 걸까요? 어떤 게 진실일까요?..ㅎㅎ

진행> 어쨌거나.. 다음 주에는 진실이 드러나겠죠?

진행> 네, 지금까지 국민통일방송 DailyNK 이광백 대표님과 함께 최근  큰 화제가 되고 있는 김정은 위원장 건강이상설을 둘러싼
보도와 논란들을 살펴봤습니다. 대표님 감사합니다.

 

<썸네일 이미지=조선중앙통신캡처>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