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북한은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김민수, 양정아

공식 SNS

북한 원·달러 환율 보름 만에 10% 급등해…무슨 일?

지금 북한은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6-03 16:15

진행> 네, 현재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시간인데요. ‘지금 북한은’, 양정아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오늘은 북한 내 환율 추이에 대한 소식 준비하셨다고요?

진행> 보름 만에 달러 환율이 10% 이상 상승했다면, 상당히 큰 폭으로 상승을 한 건데요. 위안화, 인빈비 환율은 어떤가요?

진행> 그런데 최근 국제 시세를 보면, 달러 환율이 다시 약세로 돌아서는 흐름을 보이고 있잖아요?

진행> 아무래도 북한의 경우, 국제 금융망에 직접 연결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시차를 두고 국제 시세가 반영이 된다는 거군요. 곡물 가격의 경우는 어떤 추이를 보이고 있나요? 습니다.

진행> 이렇게 곡물 가격이 하락하는 이유는 뭔가요?

진행> 곡물 가격이 하락했긴 했지만, 북한 내에서 식량 부족으로 고통을 겪는 주민들이 여전히 많은 실정이라고요?

진행> 정말 안타까운 소식인데요. 구체적인 피해 사례도 전해주시죠.

진행> 5월과 6월은 북한에서도 보릿고개로 불리는 시기인데.. 봉쇄조치까지 겹치면서 주민들이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나마 햇감자, 햇보리 수확으로 식량 가격은 안정화되는 추세라니.. 상황이 나아지기를 기대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양정아 기자, 감사합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