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9월 16일 목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9-16 16:52

9월 16일 목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북한이 15일에 평안남도 양덕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 2발을 발사했습니다. 장거리 순항미사일 시험발사 성공 발표 이틀 만이죠. 순항미사일과 달리, 탄도미사일 기술을 활용한 발사는 유엔 안보리 결의 위반으로, 북미 관계와 한반도 정세에 미칠 영향을 또.. 생각하게 됐는데요.

헌데, 이 날 한국에서도 문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에서 독자 개발한 잠수함 발사 탄도미사일.. 그러니까, SLBM 발사시험에 성공했습니다. 저 같은 사람은 잘 모르지만, 이게.. 엄청나게 대단한 거라고 하네요.

문 대통령은 SLBM 잠수함 발사시험을 참관한 후 “오늘 우리의 미사일전력 발사시험은 북한의 도발에 대응한 것이 아니라, 우리 자체적인 미사일전력 증강계획에 따라 예정한 날짜에 이루어진 것이며.. 여러 종류의 미사일전력 발사시험의 성공을 통해 우리는 언제든지 북한의 도발에 대응할 수 있는 충분한 억지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보여주었다”고 밝혔는데요.

상당히 오랜 시간 동안 모습을 드러내지 않으며 침묵하던김여정 부부장이 이로 인해 오랜만에 입을 열기도 했죠. 그녀는 잠수함 발사 탄도미사일(SLBM) 발사장을 찾은 문재인 대통령을 비난했지만, SLBM 성공에 대해서는 언급을 피했습니다. 북한 매체들도 한국의 SLBM 발사 성공에는 침묵했구요.
한국을 약간 비난하면서, 한국의 대단한 군사기술 시험 성공에 대해서는 함구한 겁니다.

김 부부장은 문 대통령을 비난하면서도, 그 수위는 과거에 비해 약했구요. 한국이 도발 목적이 아닌, 자체적인 계획에 따라 발사시험을 했듯, 우리도 그런 거다.. 라면서, 이중잣대를 들이대며 우리에게만 도발이라고 하지 말라.. 이런 말도 했네요.

하지만, 그동안 해온 전적이.. 한국과 북한은 근본적으로 다르다는 걸, 김여정 부부장도 잘 알 겁니다. 한국은 지금 세계 6위의 군사력 강국이기도 하다는 것.. 북한의 이런 도발로 한국과 미국이 아닌, 일본이 가장 큰 두려움을 가지고 일본 무장화에 대한 빌미만 제공한다는 것도 잘 알 것 같은데요.
제발.. 현명하게 행동하는 북한이 돼주길 바랍니다.

관련된 자세한 이야기는 잠시 후에 알아보도록 하구요..

목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 전해 드리구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립니다.

국민통일방송의 이광백 대표와 함께 하는 ‘북한 새로 읽기’ 코너도 있구요.

목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중국’에 대한 여러 가지 흥미로운 소식들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 알려드리구요.신지은의 ‘생활중국어’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