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9월 9일 목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9-09 16:36

9월 9일 목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오늘은 북한 정권수립 기념일이죠. 9・9절이라고도 하고, 1948년 9월 9일 북한 정권이 수립된 걸 기념하는 날인데, 북한에서는 ‘5대 명절’ 중 하나로 불린다죠.

북한은 9일.. 오늘 새벽에 정권수립 73주년 기념 '새벽 열병식'을 한 것 같습니다. 비교적 소규모로 진행됐을 거라고 하구요.

상당히 상황이 어려운데도.. 북한이 잇따라 열병식을 강행하는 건 북한 내 경제정책 등에 불만이 쌓인 북한 주민들에게 군사력 과시를 통해 성과를 이룬 것처럼 포장하고, 국제적으로는 북한을 다시 주목받게 하려는 의도.. 라고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포장을 하고, 보여주기 식으로 뭔가를 한다는 건.. 근본적으로 좋은 게 아니죠. 북한 당국이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일들을 더 해주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잠시 후에 알아보도록 하구요.. 목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 전해 드리구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립니다.

국민통일방송의 이광백 대표와 함께 하는 ‘북한 새로 읽기’ 코너도 있는데요. 오늘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시간으로 함께 하구요.

목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중국’에 대한 여러 가지 흥미로운 소식들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 알려드리구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