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5월 10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5-10 16:29

5월 10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한국 뿐 아니라, 지금까지도.. 전 세계에서 학생들이 학교에 직접 가지 못 하고 원격 수업이 계속 진행되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때문에.. 학교에 가지 못 하는 학생들의 급식 문제도 세계 교육계의 문제로 떠오른 지 오랩니다.

이런 가운데, 한국의 서울시교육청은 학생들의 결식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편의점에서 도시락 등으로 식사를 해결할 수 있도록 바우처를 지급한다고 하네요.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이라는 건데요.

서울시교육청은 등교하지 않고 원격수업을 하는 서울의 초·중·고 학생 약 56만 명 중 희망자에게 개인당 10만 원을 제로페이 모바일 포인트 형태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어떻게든.. 우리의 미래인 학생들이 밥을 챙겨 먹는 데에 어려움을 겪으면 안 되겠죠. 어떤 형태로든, 한국이건 북한이건.. 세계 어디에서건 학교에 못 가서, 그와 함께 결식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있다면 다양한 방법과 지원으로 꼭 해결이 됐으면 좋겠네요.

자, 매주 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 코너로 시작하구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코너도 함께 합니다.

오늘 <더 알찬 뉴스> 시간에는 세계의 기업 이야기 들어보는데요. 코로나19 왁찐 개발로 인해 더 유명해진 미국 제약기업 ‘화이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구요.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감동과 재미가 넘치는 ‘사람’ 이야기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 알려드리고.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