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4월 30일 금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4-30 16:30

4월 30일 금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한 유명 유튜버가 마스크를 쓰는 대신에, 그림으로 마스크를 입 주위에 그리고 마트를 돌아다니는 영상을 유튜브에 올렸다고 합니다.

그러자, 당국이 마스크 관련 법을 위반한 혐의로 그 유튜버와, 동료인 남성을 추방할 거라고 했다네요.

34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한 여성 유튜버는 얼굴에 마스크를 쓰는 대신, 파란 물감으로 마스크를 그리고, 동료인 남성과 함께 마트 안을 돌아다니면서, 아무도 이 마스크가 가짜인 걸 몰라요~ 하면서, 낄낄대며 웃고 떠들고.. 하는 영상을 올렸습니다.

말만 들어도 참 이 시국에, 한심하구나... 하는 생각 밖에 안 드시죠?

공개된 이 한심한 영상으로 인해, 두 사람은 결국 인도네시아에서 쫓겨날 위기에 처했는데요.

대만 출신인 남성은 미국에서 거주 중이며, 여성은 러시아 시민이라고 현지 경찰이 밝혔다는데 남의 나라에서 특히나.. 무슨 민폐랍니까??

추방당해도 할 말 없는 거죠.

제발.. 아직도 코로나 때문에 전 세계인들이 힘든 이 시국에 개념 없는 행동을 하고, 심지어.. 수많은 사람들이 보는 유튜버에까지 올리는 일이 앞으로는 절대 없어야겠습니다!..

자, 금요일에도 오늘의 ‘순위뉴스 7’ 전해 드리구요.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시간도 함께 합니다.

오늘 <더 깊은 뉴스> 시간에는.. 현재 최악의 상태를 맞고 있는 인도의 코로나19 사태에 대해 자세히 들어보구요.

금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온갖 신기술 이야기를 전해드리는 ‘뉴스 신세계’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구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