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0년 8월 20일 목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08-20 17:15

8월 20일 목요일의 <뉴스통>, 문을 활짝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한국은 역대급으로 길고 강력한 장마 이후로는 바로 폭염이 오고, 거기다가, 코로나19가 확산돼서 고생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북한의 청취자 여러분들은 어떠신지 모르겠네요.

여러 위기 속에서도 대부분의 국민들과 정부가 똘똘 뭉쳐서, 굉장히 새로운 방식으로 코로나19 방역을 잘 해나가고 있는 한국이었는데요.

일부 특정 단체 사람들이 최근에 일탈을 하거나, 느슨해지거나 해서, 이런 일이 된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가 상용화 될 때까지는 절대 느슨해져서도 안 되고, 무엇보다,

다른 사람들은 생각하지 않고 자기 생각대로만 행동하는 이기주의는 절대 절대 안 된다는 걸 다시 한 번 절실히 깨닫게 되네요.

그동안 잘 해온 것처럼 앞으로도, 한국 국민들 모두가 잘 헤쳐 나갈 거라고 믿구요.

북한 주민 여러분들도 코로나19에는 언제나 놓지 않는 경각심을 가지시면 좋겠네요.

남과 북이 소통하는 <뉴스통>, 매주 목요일 이 시간에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드립니다.

오늘은 국민통일방송의 이광백 대표님과 함께 하는 ‘북한 새로 읽기’ 코너가 ‘보이는 라디오’로 진행되구요. 지난 화요일에 함께 못 했는데, 오늘 함께 합니다.

목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중국’에 대한 여러 가지 흥미로운 소식들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과 금값, 환율 정보도 친절하게 알려드리고,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