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0년 8월 12일 수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0-08-12 15:57

8월 12일 수요일의 <뉴스통>, 문을 활짝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재밌고 신기한 뉴스가 하나 있네요!

사자를 비롯한 맹수들이 가축을 공격해 골머리를 앓는 아프리카에서 소 엉덩이에 눈 모양 그림을 그려 넣었더니 사자의 공격이 크게  줄어들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는데요.

아프리카 보츠와나 북서부 오카방고 삼각주 지역은 풍요로운 생태계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록돼 야생동물이 보호되고 있는데요.

사자와 표범 등 대형 육식동물이 주변의 가축을 공격하는 일이 잦아 주민과 갈등을 빚고 있다고 합니다.

연구팀은 가축을 공격하는 사자나 표범 등 고양이과 동물이 기습적으로 사냥을 해, 목표물과 눈만 마주쳐도 사냥을 포기하는 사례가 있는 점에 착안을 해서

소의 양쪽 엉덩이에 눈 그림을 그려 넣고 공격 예방 효과가 있는지를 확인하는 실험을 진행한 거라고 하구요.

4년 가까이 실험을 한 결과 눈 그림을 가진 소 683마리는 사자 공격으로 죽은 개체가 없었던 반면, 아무 그림도 없는 소는 835마리 중 15마리가 희생됐다고 합니다.

사진을 보니까, 소의 엉덩이에 무시무시하고 부리부리한 눈 그림이그려져 있는 게 재밌더라구요.

그런데, 이런 게 효과가 있다고 하니 신기하죠?

사람이고 동물이고 서로가 물고 뜯는 일 없이, 언제나 평화롭게 공존할 수 있다면, 정말 좋을 텐데 말이죠.

수요일의 <뉴스통>에서는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 현재 북한 소식들도 전해드립니다.

김성수 시사문화평론가와 함께 하는 <더 넓은 뉴스> 코너에서는 요즘 한국에서 유행하는 ‘가족 드라마’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그 숨은 의미에 대해서도 들어보구요.

수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즐겁고 건강한 ‘스포츠’ 이야기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환율 정보도 세심하게 알려드리고,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