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조선에 대한 궁금증, 리광명이 풀어드립니다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리광명, 서미경

공식 SNS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수 싸이

남조선에 대한 궁금증, 리광명이 풀어드립니다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2-10-04 20:08


질문: 남조선 가수 싸이가 전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하던데, 싸이는 어떤 사람입니까?



리: 네. 싸이의 본명은 박재상으로 올해 나이 36살입니다. 잘 생긴 얼굴은 아니지만 독특한 개성과 특유의 활달함으로 남조선 청년들에게 인기가 아주 많습니다. 이 싸이가 남조선을 넘어 지금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바로 지난 7월에 발표한 노래 ‘강남 스타일’ 때문인데요, 일명 ‘말춤’이라고 불리는 흥겨운 춤과 대중들이 따라 부르기 쉬운 곡조가 인기의 비결입니다.



현재 싸이는 남조선 대중음악의 력사를 다시 쓰고 있습니다. 지난 7월에 ‘강남스타일’이 나온 이후 두 달여 만에, 전 세계 인민들이 보고 듣는 유튜브, 빌보드, 아이튠즈에서 남조선 가수로는 최초, 최고 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전 세계 대중들이 동영상을 올리고 공유하는 인터네트 홈페지입니다. 지난주까지 집계한 결과 여기에 올린 싸이의 화면음악을 무려 2억7천 건 넘게 봤습니다. 싸이의 화면음악은 유튜브 사상 가장 많은 사용자가 좋다고 추천한 영상으로 꼽히기도 했습니다.



또한 싸이는 전 세계 가수가 진입을 꿈꾸는, 노래순위 프로그람 빌보드에서 2위를 차지했습니다. 빌보드에는 여러 가지 노래 순위 프로그람이 있는데, 그 중에 ‘싱글 차트 핫 100’을 최고로 치고 있습니다. 이 노래순위 100위에 들어가는 것만으로도 큰 성과를 냈다고 평가를 받는데요, 싸이는 여기에서 2위를 차지했습니다. 현재 싸이의 노래는 계속 인기를 얻고 있어서, 1위와의 격차가 지난주 3,000점에서 500점으로 대폭 줄었습니다. 이 때문에 1위도 한번 해볼만하다는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스마트폰이나 엠피쓰리로 노래를 내려받아서 듣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내려받기 순위도 그 노래의 인기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역시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아이튠즈 음원 순위’에서 싸이는 미국과 영국을 비롯해 35개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싸이가 이렇게 인기를 끌 수 있었던 것은, 전 세계에서 류행하고 있는 음악풍을 흡수해 자기만의 개성을 살린 노래를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인터네트를 통해 전 세계 대중들에게 선전을 할 수 있었던 것도 싸이의 성공비결중 하나입니다. 북조선도 전 세계음악을 자유롭게 듣고, 자기의 개성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다면 세계적인 가수를 배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엔딩; 북과 남 인민들이 서로를 알고 리해할 때 통일의 날도 빨리 올 수 있습니다. ‘남조선에 대한 궁금증, 리광명이 풀어드립니다’, 다음 시간을 기대해 주세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