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통일

  • 방송정보매주 월, 수요일 | 종영방송
  • 출연진행 : 조미영, 출연 : 김예진, 박유성, 이종택, 정은주, 한성주

공식 SNS

2019년 6월 26일 수요일 '조미영의 청춘통일'

청춘통일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9-06-26 16:08


남과 북 청년들을 잇는 라디오 친구, 청춘통일.. 안녕하세요 조미영입니다.

인간은 일생을 살면서 딱 두 가지를 제외하고는 매번 선택을 하고 삽니다. 태어나는 것 그리고 죽는 것. 우리가 살면서 선택할 수 없는 건 오직 이 두가지 뿐이죠. 

그 외에는 밥을 먹는 것도, 잠을 자는 것도, 일을 하는 것도 모두 우리의 선택에 따라 결정됩니다. 밥을 먹고, 잠을 자고, 일을 하고.. 매일 반복되는 일과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 모든 과정에는 선택이 따릅니다. 

누군가에는 이런 평범한 일상조차 고통스러운 선택의 과정일 수 있는데요. “당장 오늘 저녁에 뭘 먹지"라는 질문에 선뜻 대답이 나오지 않는 것처럼요. 요즘은 이렇게 선택을 잘 하지 못하는 사람에 대해 결정장애라고 부르며 핀잔을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자신만이 아는 그 선택의 무게를 비웃을 자격은 그 누구에게도 없는 것 아닐까요? 남들보다 시간이 좀 더 걸려도, 마지막까지 선택을 머뭇거려도.. 조금 지켜봐주는 건 어떨까요. 어쩌면 그 사람은 자신이 지게 될 책임에 대해 누구보다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는 중일지도 모르니까요.. 

*오늘의 프로그램*

<노래1>  트와이스 : YES or YES

<고민체신소>  

- 출연자 : 박유성,  김유진

- '나 북한에서 왔어' 언제쯤 말할 수 있을까?

<노래2> 마야 : 나를 외치다  

<신비한 직업사전>

- 출연자 : 이종택

- <소방관> 불만 끄는 직업이 아니다?

<노래4> 백예린 - 야간비행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